학회장 인사말

대한정형외과 초음파 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에게 제 14대 회장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평의원 이사님 학술위원님과 더불어 모든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 동안 저희 학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오신 역대 회장님의 노고에 부응하여 앞으로 더욱더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본 학회는 상지와 하지 및 척추의 관절과 더불어 근육과 뼈, 신경계의 질환에 대한 초음파의 이론적인 지식을 연구하고 실제 임상에서 초음파를 이용한 다양한 치료법을 개발하는 학회입니다. 봄, 가을의 학술대회, 전공의를 포함한 초급 및 고급과정의 워크샵, 카데바를 이용한 초음파 워크샵 등을 통하여 학회의 목표 달성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합니다. 회원수 500명을 넘어선 큰 학회로 발전하게 되었고, 학술대회 등록인원 수가 200여명씩이나 되는 영향력있는 국내학회로 성장하게 된 것은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초음파를 이용한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치료 방침을 확립함으로써 학회의 위상 및 역량강화에 힘쓰겠습니다.

  초음파는 관절과 근육 뼈와 신경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 영역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사료되며, 정형외과 의사의 청진기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정형외과 의사가 초음파의 전문가가 되어 쉽고 편하게 진단과 시술에 초음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많은 환자의 통증 해결이 가능하도록 하여 초음파가 회원들에게 익숙하게 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께서 많은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고 참여해주길 부탁드립니다.

  2020년 경자년에도 보람있고 알찬 해가 되시길 바라며, 회원 여러분과 여러분의 의국과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정형외과초음파학회 회장 고상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