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장 인사말

대한정형외과 초음파 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정형외과 진료영역에서의 초음파는 근골격계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 영역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으며, 우리 학회는 정형외과 의사를 초음파의 전문가로 육성하여, 쉽고 편하게 진단과 시술에 초음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많은 환자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공헌할 수 있도록 교육과 학술활동을 통해 돕고자 하는 사명을 갖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4 년동안 학술위원장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 동안 학회를 이끌어 오신 회장님들의 노력을 이어받아 무거운 소명감을 갖고 더욱 알차고 가치를 드높이는 학회가 되도록 디딤돌의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대한정형외과 초음파학회는 2006년 창립 이래, 한해도 거르지 않고 일년에 두 번의 학술대회와 네 번의 정기적 워크샵 그리고 정형외과통증학회 와 합동으로 카데바 위크샵 등을 통해 성장, 발전해 왔으며, 정형외과 영역의 초음파 학문 발전에 중추적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가 회원수 500명을 넘어선 큰 학회로 발전한 것은 역대 회장님과 임원들의 헌신 위에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회원들의 적극적인 성원속에 더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초음파를 이용한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치료 방법들을 확립함으로써 환자 진료에 유익을 주도록 모든 임원들 그리고 회원님들과 함께 협력하고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2021년 신축년, 소망하시는 일들 꼭 이루시고,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정형외과초음파학회 회장 민경대 올림